이글루스의 지난 1년

지난 일 년 동안 이글루스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돌아보는 시간입니다. 한 해 동안 쌓인 기록들을 정리하는 시간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네요. 회원님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하며, 정말 필요한 서비스 구현을 해냈는지 되돌아 보게 됩니다. 5주년을 자축하며, 앞으로의 일년을 더 풍성하게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2007. 7. 4태그(tag), 핑백(pingback) 기능 추가

여름 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즈음, 태그와 핑백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단어(혹은 문장)인 태그는 동시대 집단지성의 관심사를 ‘표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여전히 태그에 관심이 없으시거나 분류의 목적보다는 감성적이고 즉흥적인 태그를 창의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트랜드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태그 기능 오픈과 더불어 태그에 익숙치 않거나 관련된 태그에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증을 갖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추천태그, 나의태그 등도 마련했습니다.


2007. 7. 12렛츠리뷰 오픈

블로거들이 원하는 상품을 무료로 받아 사용(혹은 시식)해보고 리뷰를 올리는 ‘렛츠리뷰’가 태어났습니다. 조만간 렛츠리뷰도 한 살이 되는데요. 저희도 갖고 싶은 상품들이 리뷰 상품으로 등록 되면 마음이 뿌듯해지고, 회원님들이 보내주신 꼼꼼한 리뷰를 보면서 더욱 힘이 났던 지난 1년이었습니다.

엉금엉금 기어다니던 렛츠리뷰는 이제야 걸음마를 할 수 있는 나이가 된 것 같습니다. 더 많이 땀흘려 이글루스 블로거들의 리뷰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07. 10. 2통계페이지 개편

많은 회원님들께 사랑 받는 통계페이지가 개편 되었습니다. 전보다 빨라진 속도, 세부 통계에서도 오늘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통계페이지의 업그레이드는 계속 될 것입니다!


2007. 11. 14이글루스 홈 리뉴얼

홈과 밸리의 디자인 개선은 물론 테마 인기글, 마이 기능 및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선보였습니다. 이후 회원님들의 요구사항에 의해 조금씩 손을 보며 변화하고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더 많은 향상이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이글루스 홈 개편은 어느 곳보다 회원님들의 목소리가 분분해서 늘 조심스러운데요, 앞으로도 계속 회원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2007. 12. 13블로거뉴스에 포스트 보내기

블로그가 1인 미디어의 역할을 일부 수행하고 있는 21세기, 포털과의 제휴를 통해 블로거뉴스로 포스트 보내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했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누리꾼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 포털 블로거뉴스와의 제휴는 '공유', '유통' 에 대한 블로거들의 힘을 실감케 했습니다.


2008. 1. 25검색엔진 교체

이글루스 파인더가 담당하던 검색이 엠파스에 내재되어 있는 검색엔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전문화한 검색엔진은 빠른검색 결과, 빠른 업데이트, 검색결과 품질의 지속적 지원 등으로 더 나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8. 2. 25동영상 플레이어

UCC의 열풍이 가라 앉을 무렵, 조용히 오픈한 이글루스 동영상 플레이어! 관심과 사랑으로 태어난 동영상 플레이어에 있는 이글루스 로고를 보면 아직도 뿌듯하기만 합니다. 일상, 육아, 요리, 여행, 현장 취재 등 영상으로 담는 것 자체도 번거로운 일임에도 많은 회원분들의 소중한 동영상이 이글루스 플레이어로 재생되고 있습니다.


2008. 3. 11뜨거운감자, 희로애락 오픈

인터넷을 달구는 세상의 이슈들 한 눈에 볼 수 있는 '뜨거운 감자', 기쁨, 슬픔, 분노,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는 '희로애락'을 오픈했습니다. 관련 이야기들을 포스팅 하고, 태그를 입력하면 반영되는 구조이고요. 뜨거운 태그의 경우, 현재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것들을 회원님들이 직접 추천할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 입니다. 직접 태그를 추천할 수 있다는 것을 회원님들은 잘 모르시나봐요. ㅠ.ㅠ


2008. 3. 25밸리 메인 개편

기존 테마별 인기글을 하나씩 보여주던 방식을 탈피해 전체 테마 중 인기있는 글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개편되었습니다. 밸리의 인기글은 늘 관심의 대상이었던지라, 개편 후 많은 분들의 요구로 인기글에 대한 개발팀의 튜닝작업은 계속되었고, 현재 테마 메인에 오시면 모든 테마의 인기글을 골고루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8. 5. 21덧글의 답글 기능 오픈

저희 운영진 사이에서도 덧글의 답글이 '필요하다 vs.필요없다' 공방이 많았던 기능이었는데요, 5월 21일 답글 기능을 오픈했습니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적극적으로, 긴밀하게 해보고자 하는 데에 의미를 두었고요. 답글 기능 오픈 후 많은 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무척 다행입니다.

물론 답글 기능을 안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기능은 구현하되 사용자가 선택하여 쓸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어김없이 하게 됩니다. 며칠 뒤 포토로그에도 덧글/답글 기능이 생겼어요. 이 기능들이 앞으로 어디에 어떻게 적용될지도 관심 가져주세요.

by anchor | 2008/06/19 16:32 | 트랙백 | 덧글(4)

Commented by bikbloger at 2008/06/26 22:15
오호.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군요. 앞으로 더 좋아지겠죠?
Commented by 이기자 at 2008/06/26 23:41
5살 축하해요~
Commented by Frey at 2008/06/27 00:48
개인적으로 검색 기능은 나빠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정 블로거의 닉네임을 입력해도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요 ㅠㅠ
Commented by 표지 at 2008/08/06 17:25
포토로그의 테그 버그좀 잡아주세요~~
건의 사항 이런게 없어서..답답합니다. 어디에 써얄지도 모르겠고요..
그래서 이곳에 씁니다. (ㅠ.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